제목 얼굴피부, 표정으로 관리하기!!!
작성자 MIRACLE
조회수 3151
피부노화 근본원인은 근육쇠퇴…
매일 15분 투자로 주름과 이별, 예쁜 눈매·갸름한 얼굴로 변신
 
* 집중하여 일을 하는 도중 누가 말을 걸면 미간을 찌푸린 상태로 돌아본다.
* 사진 속에서 당신은 입만 웃고 있는 어색한 모습이다.
* 웃을 때 주름이 생길까 봐 입을 가린 채 ‘호호’ 하고 웃는 편이다.
* 좋은 화장품을 써도 피부가 좋아지지 않으면 나이 탓이라고 생각한다.
* 거울을 볼 때나 화장대에 섰을 때 묵묵히 화장만 한다.
* 평소 혈색이 좋지 않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
* 사람들과 대화할 때 무표정한 채로 있을 때가 많다.
* 눈이 나쁜데도 안경을 쓰지 않는다.

 
당신도 그렇다면 '페이스닝'을 해야한다.
‘당신은 표정근을 사용하고 있는가.’위의 문항 중 과반수 이상이 해당된다면, 평상시‘표정근’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다. 얼굴 피부 속 근육인 표정근은 피부를 생기있고 탄력있게 만들어주지만, 이를 알지 못하는 여성들이 많다.
얼굴운동을 하지 않는 여성들을 위해 최근 표정근 운동법인 ‘페이스닝’이 등장했다. 페이스닝은 일본의 미용 전문가 이누도 후미코가 만들어낸 것으로 생기 없는 얼굴, 피부 트러블, 노화를 예방하려면 화장품을 이용한 피부손질보다는 근육을 단련시켜야 한다는 것.
여성들 중에서는 피부노화나 주름이 세월 탓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근본원인은 근육쇠퇴다. 평소 얼굴 근육을 잘 사용하지 않으면 근육이 딱딱하게 굳어진다. 이 때 산소와 영양분을 운반하는 혈관 및 신경 통로가 막혀버려 혈색도 나빠지고 피부가 까칠해지며 결국에는 주름이 생긴다.
이누도 후미코는 표정을 풍부하게 하면 할수록 피부노화는 방지된다고 말한다. 자주 웃는 것이 좋다는 것도 표정근을 운동시켜줘 표정을 자연스럽게 만들기 때문이다. 잘 웃지 않아 피부 근육의 힘이 약해지면 피부표면만 움직이고 이 상태에서 계속 웃으면 표정주름이 영구적으로 자리잡는다. 자기가 원하는 얼굴 표정이나 인상도 바로 이 표정근 운동을 통해 나온다고 한다. 탄력 있고 갸름한 얼굴을 위해 페이스닝을 배워보자.
 
페이스닝 운동법 매일 15분씩 투자한다. 운동과 마찬가지로 중간에 그만 두는 것은 효과를 내기가 어렵다. 각 과정을 3회씩 반복한다.
 
* 아름다운 눈매
1. 다섯을 세면서 윗눈커풀을 천천히 내린다. 실눈 뜬 상태를 유지한다.
2. 윗눈꺼풀 근육을 다섯을 세면서 천천히 끌어올린다. 최대한 끌어올린 상태에서 5초를 센다.
 
* 탄력있고 갸름한 볼
1. 입을 뾰족하게 해서 최대한 앞으로 내민 다음 볼 안 공기를 빨아들인다.
2. 양볼을 입안으로 최대한 오므린 후 다섯을 센다.
3. 입술을 오므린 채 천천히 볼에 공기를 불어넣은 후 풍선처럼 부풀린 상태에서 다섯을 센다. 천천히 공기를 내뱉는다.
 
* 매력적인 입매
1. 입을 다물고 입술의 붉은 부분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5초에 걸쳐 안으로 말아넣어 입이 한일자가 되도록 만든다.
2. 아래 입술만 움직여 손가락 하나 크기 만큼 벌리고 다섯을 센다.
3. 윗입술을 움직이지 않은 채 벌렸던 아랫입술을 조용히 다문다. 말아넣었던 입술을 푼다.
 
* 턱의 군살제거
1. 가볍게 입을 다문 상태에서 턱을 약간 쳐든다.
2. 윗입술을 움직이지 않고 아래턱을 코끝을 향해 최대한 끌어당긴다.
 
* 목주름 제거
1. 얼굴을 위로 올려 천장과 수평되는 지점에서 멈춘다. 그 상태에서 5초에 걸쳐 아랫입술을 내민다.
2. 윗입술도 5초에 걸쳐 최대한 내민다. 천천히 얼굴을 정면으로 되돌린다.
 

작성일자 2010-11-26